금값시세 상승 속 금ETF 금선물 등 주목
금값시세 상승 속 금ETF 금선물 등 주목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24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표준금거래소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올해 들어 국내외정세가 불안정한 상황이 지속되면서 금값시세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표적으로 분류되는 골드바, 실버바 뿐만 아니라 금선물, 금ETF, 골드뱅킹 등 금과 관련 된 파생상품 들의 인기 또한 그 어느 때 보다 높다.

불안정한 상황이 당분간 지속 될 것이란 전망이 예측되면서,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현상은 단기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한국표준금거래소는 “KGS안전자산” 이라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

한국표준금거래소의 관계자는 “최근 금과 은 등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골드바 실버바 실물구매는 물론 금ETF나 금펀드 등 증권사 혹은 은행을 통해 간접적으로 많이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KGS안전자산이란 상품을 출시하였다.” 며 “KGS안전자산은 금태환 형식으로 보관문제가 자유롭고, 국제 금은시세에 구매할 수 있으며 실버바도 구매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1g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제반비용 지불 시 바로 현물로 인출할 수 있는 등 누구나 안전자산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KGS안전자산에 대한 문의상담은 KGS안전자산 또는 한국표준금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ang 2020-09-24 18:28:56
금값 떨어지는 중인데 확인좀 부탁드려요. 옛날 자료 보시는중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