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신탁, 수원역세권1지구 노른자위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
KB부동산신탁, 수원역세권1지구 노른자위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2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수원역 가온팰리스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KB부동산신탁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위치한 ‘수원역 가온팰리스’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오는 2022년 5월 준공예정으로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조성되며,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성을 갖췄다.

특히 단지 내부는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으며, 일부 세대에는 와이드형 키친도 시공해 답답할 수 있는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오피스텔 1층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호텔식 뷔페, 공유 오피스, 피트니스센터, 옥상 휴게공간 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존 오피스텔의 기계식 주차시스템이 아닌 1세대 1주차가 가능한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을 도입해 주차 부담을 낮추고,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상업시설은 각 동 사이에 유럽형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관계자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고급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호텔급커뮤니티와 서비스를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단지 가까이에는 하루 유동인구가 50만명에 이르는 로데오거리와 몰세권, 병세권, 역세권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가 모두 갖춰져 있어 투자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명실상부한 교통의 중심축 ‘수원 경부축 라인’을 바탕으로 수도권 이동 용이

단지가 건립되는 수원은 경부축 라인으로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선철도가 지나가는 지역으로 명실상부한 교통의 중심축으로 여겨진다. 1970년대 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된 이후, 이를 중심으로 한 산업발달이 이뤄진 만큼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축으로도 불린다. 현재 수도권에서는 경기도 수원시, 화성시, 용인시, 성남시 등이 대표적인 경부축 라인으로 불린다. 이들 지역은 우수한 교통인프라를 바탕으로 제법 안정적인 부동산 투자처로 자리매김했다.

경부선고속철도 KTX가 지나는 수원역을 이용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하철 1호선·분당선을 통해 수도권으로의 출·퇴근도 수월하다. 게다가 인근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의 52개 노선을 이용할 경우 수원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향후 GTX-C노선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이어 수원발KTX와 수인선이 분당선과 연결예정으로 단지 가까이에는 6개 노선의 멀티 광역 교통 프리미엄과 더불어 경부선 철도가 중앙을 남북으로 관통하고 경부, 영동고속도로가 있어 시 외곽으로 전국 각지로의 이동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미지 = 수원역 가온팰리스  제공

■ 우수한 정주여건에 개발 호재 더한 ‘수원역 가온팰리스’

대단지 소형오피스텔 가온팰리스는 입주민들의 생활편의혜택을 누리기 위한 우수한 정주여건은 물론 대형 개발호재까지 더해져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도보로 이용 가능한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가 50만명에 이르는 로데오거리가 가까워 여가 및 문화생활도 누리기 좋다. 또한,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근거리를 흐르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축구장 14배 규모의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방문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화로 인해 부동산 선택 시 주요 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는 병세권도 위치해 있어 투자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에 따라 사업지 인근에는 서수원 최초 4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진료를 시작함에 따라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형 개발 호재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수원이 교통의 중심축인 만큼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인 오토밸리로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관련업체들이 들어서면, 관련 분야의 유망 연구기관 투자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주거시설을 포함해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총 522만㎡ 부지에 2만 5,000여 가구를 비롯해 백화점·마트 등 상업시설과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인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분양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