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배달 창업 치교치킨, 높은 만족도의 치밥으로 체인점 성과 이어져
치킨 프랜차이즈 배달 창업 치교치킨, 높은 만족도의 치밥으로 체인점 성과 이어져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치교치킨 홈페이지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코로나 19의 장기화 전망 속에서 자영업종의 매출이 직격탄을 맞으며, 요식업계는 배달 및 테이크아웃 판매 전략에 총력을 다하며 돌파구를 찾고 있다. 현 요식업계의 변화와 현상에 대해 창업 전문가들은, 코로나 19 상황이 완벽하게 종식되기 전까지는 이러한 추세가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하며, 이제는 위드(With)코로나 시대에 적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 가운데 타 브랜드 대비 수준 높은 치킨 맛으로 믿음과 사랑이 바탕이 되어 ‘치킨도 종교다’라는 의미를 내세우며 탄생한 치킨창업 브랜드 ‘치교치킨’이 배달창업의 선두주자로 주목 받고 있다. 치교치킨은 최근 메가트랜드인 배달시장의 높은 수요에 힘입어 배달에 집중한 브랜드로, 기존 치킨시장에서 과당경쟁을 벗어난 BBQ치킨, 붉닭치킨, 깐풍치킨 등 새로운 메뉴를 조합하여 치교치킨 고유의 브랜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더욱이 치교치킨 브랜드의 치밥(치킨+밥)이 많은 고객들로 하여금 많은 주문량을 보이고 있는 만큼 기존 치킨 시장을 넘어 새로운 치밥 영역에서 치교치킨 브랜드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치교치킨은 배달형과 매장형 두 가지 형태의 창업이 가능해 다원화된 매출 구조를 가지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치킨브랜드이다. 배달 중심의 소자본 배달창업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해당 업체는 배달이 가능한 상권이라면 입지에 상관없이 입점할 수 있고, 샵인샵창업이 가능해 많은 예비창업자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이미지 = 치교치킨 제공

치킨집창업 브랜드 치교치킨은 7여 년간 100여 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확보하고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까지 진출한 대형 프랜차이즈 본사인 아이언가이즈가 지원하고 있다. 아이언가이즈에서도 수준급 실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모여 신규 브랜드 런칭 및 공격적인 연구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SV, R&D, 마케팅 등 지속해서 가맹점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가맹점은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대형 프랜차이즈 본사인 아이언가이즈가 지원하고 있는 만큼 물류공장 또한 자체적으로 보유해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최소화했으며, 닭고기 이슈로 식재료 가격에 변동이 있다고 해도 안정적으로 가맹점에 물류를 제공할 수 있다.

물류는 간편한 팩 형태로 배송되기에 본사의 조리 매뉴얼 및 노하우로 7분이면 조리할 수 있으며, 전문 주방장 필요 없이 외식창업이 처음인 초보창업자들도 운영할 수 있다. 이처럼 자체적인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인건비를 절감한 것은 물론이고 빠른 회전율까지 갖춰 타 배달 창업 브랜드 대비 높은 수익률과 마진율로 매장 운영이 가능한 치킨창업 브랜드로 호평받고 있다.

치킨브랜드순위가 높은 기업형 치킨집의 경우 네임밸류로 인해 높은 치킨집창업비용이 요구되지만, 치교치킨은 적은 자본으로도 창업을 진행할 수 있어 소자본 치킨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창업을 진행할 때 프랜차이즈 본사의 대부분이 인테리어 비용을 높게 책정하여 이윤을 남기는 것과 달리, 치교치킨은 인테리어 자율시공이 가능하고 30호점까지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하여 치킨창업비용의 부담을 절감했다.

업체 관계자는 “치킨프랜차이즈 치교치킨은 다양한 시그니쳐 메뉴를 보유한 것은 물론이고 치킨+밥을 더해 1인 가구를 위한 식사까지 마련하여 다른 치킨브랜드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성했다.”라며 “최악의 상권에도 본사의 마케팅 지원으로 젊은 층의 주목도가 높은 다양한 매체 및 플랫폼에 집중하여 홍보하고, 상권분석부터 오픈까지 창업의 모든 과정에 1:1로 전문가를 배치한 탄탄한 치킨창업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