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오는 7월 3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되는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키조이스 정기 연주회가 열린다.
공연포스터는 서울 남부터미널 근처 서초동 거리, 예술의 전달, 성남 아트홀을 비롯해 연주팀의 모교인 이화여대는 물론 한예종 명지대, 한양대, 경희대, 단국대, 선화예술중학교와 선화예술고등학교 등 오프라인에 비치되었다. 이곳들을 직접 방문해 포스터를 둔 이서진 대표는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꿈꾸는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도가 엿보인다.
해설과 함께하는 키조이스 세종체임버홀 정기공연의 티켓은 클래식대중화를 위한 공연인 만큼 많은 더컬쳐앤의 기획요소들이 녹아있으며 세종문화티켓,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키조이스를 검색하여 예매 가능하다.
더컬쳐앤의 대표이자 베스트 셀러 작가 이서진을 리더로 하는 클래식 연주팀 키조이스의 정기 연주회에 이 대표가 직접 홍보에 나섰다.
키조이스는 2015년 서강대 메리홀 제자 연주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 기획을 진행 중인 더컬쳐앤라운지의 대표인 이서진 리더를 중심으로한 이화여자대학교 출신 연주팀이다. 더블베이스 이서진, 피아노 박수현, 바이올린 김은비로 구성된 이 팀은 예술의 대중화를 꿈꾸며 지하철 버스킹부터 병원 봉사 연주 등으로 대중과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자 2019년부터 다양한 공연을 진행 중이다.
음악을 통해 기적과 희망을 나누고 싶다는 이 팀은 문화 예술 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 봉사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열고 있으며, 패션쇼나 미술과 같은 다양한 예술 분야와 컬래버레이션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 받아 2019년에는 메트로 아티스트, 2021년에는 강남 행복 콘서트 공연팀, 서울문화포털 버스킹 홍보팀으로 활동하였으며 2022년에는 서울시 교육청 주관 찾아가는 힐링 연주회도 진행하였다. 이어 2023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 홀에서 첫 공식 정기 연주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