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박물관에서 시사매거진 통권 300호 행사 개최
잡지박물관에서 시사매거진 통권 300호 행사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6.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길수 발행인 “매거진, 그 이상을 넘어서” 실천할 것
김종민 의원, 조정훈 의원, 백종운 한국잡지협회장 등 각계 인사 참석
사진 = 시사매거진 발행인 김길수
사진 = 시사매거진 발행인 김길수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시사매거진은 2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잡지협회 내 잡지박물관에서 ‘시사매거진 통권 300호 기념행사- 잡지, 그 이상을 넘어서(Beyond the magazine)’를 개최했다.

시사매거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에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견제와 감시의 눈으로 다루었을 뿐 아니라 사람 냄새 나는 따뜻한 기사와 온정의 손길도 빠지지 않고 기록함으로써 그야말로 세월과 함께한 시사의 기록지라고 할 수 있다.

김길수 발행인은 “300호 발행한 시간을 되돌아보니 세 가지 고마움이 있다. 첫째 잡지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 전·현직 잡지협회장님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두 번째는 광고주를 비롯한 잠재적 응원군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세 번째는 300호가 나오기까지 시사매거진에 몸담은 전·현직 기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

국내 언론인 출신 대표 정치인인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과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도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사진 = 한국잡지협회 백종운 회장
사진 =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
사진 =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

또한 한국잡지협회 백종운 회장도 자리에 참석해 “시사매거진이 500호가 되어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날을 기대하겠다”고 전했으며 이창의 전 한국잡지협회 회장도 “시사매거진의 앞날에 영광과 빛이 있기를 축복한다”고 말했다.

사진 = 시사매거진 통권 300호 행사기념 촬영<br>
사진 = 시사매거진 통권 300호 행사기념 촬영

이어 시사매거진 각 지역본부장의 임명식이 이어졌다.

호남본부 회장에 양재휘, 충남본부에 신창운, 부‧울‧경 취재본부에 한창기 본부장이 각각 임명되었고, 시사매거진의 전국본부에 김공 사장, 미디어기획사업단에 최종철 사장이 임명되었다.

또한 법률위원에 김광수, 편집위원에 김동현이 위촉되었고, 박희윤 편집국장이 2023 우수기자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