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앱테크 1석2조 ‘퀴즈톡’에서 역사퀴즈 도전하고 포인트 얻자
학습과 앱테크 1석2조 ‘퀴즈톡’에서 역사퀴즈 도전하고 포인트 얻자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09.2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퀴즈톡
사진 제공: 퀴즈톡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역사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방법으로 퀴즈톡이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에게 역사란 그 자체로는 물론 학문으로서의 중요성 또한 매우 높다. 다양한 시험에서 역사를 필수 과목으로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위에 역사 공부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지인 혹은 가족을 어렵지 않게 찾아낼 수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역사 공부가 어려운 이유는 단연 암기에 대한 부담일 것이다. 수많은 사건이 발생한 날짜와 각종 역사적 사료들, 관료들의 이름을 정확하게 외우기란 쉽지 않아서다. 더욱이 헷갈리는 단어와 사건이 한번 눈에 띄게 되면 암기 난이도는 더욱 높아진다.

이처럼 역사공부가 부담스럽고 힘이 든 상황이라면 교재에서 눈을 떼고 퀴즈톡의 역사퀴즈로 한숨을 돌려보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퀴즈톡은 퀴즈와 보상이 결합된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으로 최근 시험공부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학습과 앱테크 두 가지 이유로 주목받고 있다.

퀴즈톡에서는 역사는 물론 상식,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출제하거나 풀이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퀴즈 출제자는 유저가 자신의 퀴즈를 풀이한 만큼, 풀이자는 퀴즈의 정답을 맞힌 만큼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퀴즈톡 역사퀴즈를 푸는 방법은 간단하다. 상단의 역사 항목을 선택하거나 검색창에 역사를 검색한 뒤 마음에 드는 퀴즈팩을 선택하여 풀기만 하면 된다. 이미 많은 유저들이 한국사 관련 퀴즈 등을 출제해두었으므로 공부한 내용을 점검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문제를 풀이한 뒤에는 부연설명도 자세히 확인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답을 맞힌 수만큼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다. 자신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부분의 퀴즈팩이 없다면 직접 출제하며 보다 심도 있게 복습효과를 얻을 수도 있는 등 활용법 또한 다양하다.

교재를 들고 외우는 방법과 달리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역사퀴즈에 참여 할 수 있고 시험 대비 도움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장점 중 하나다. 그리고 무엇보다 큰 장점은 혼자가 아니라 다른 유저들과 또는 실제 친구들과 함께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역사공부를 할 때 가장 주의해야할 부분은 지치거나 질리지 않는 것이다. 한번 이러한 감정을 느껴버리면 집중도를 잃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퀴즈톡과 같은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때까지 꾸준히 공부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