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세권1지구 ‘수원역 가온팰리스’ 공급
수원역세권1지구 ‘수원역 가온팰리스’ 공급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오피스텔 청약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해당 지역 거주자가 아니어도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 다주택자의 경우 보유세 부담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은 경기도 수원역세권1지구 내 ‘수원역 가온팰리스’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위치하며 오는 2022년 5월 준공을 목표로 건립되고 있다. 가온팰리스는 지하 5층~최고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며 주변 인프라는 물론 우수한 정주여건으로 투자가치를 높여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포스코건설도 이달 중 광주 북구 문흥동 ’더샵 광주포레스트‘을 선보인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총 7개 동 규모로, 아파트 907가구(전용 84~131㎡)와 주거형 오피스텔 84실(전용 59㎡)이 함께 공급된다.

더샵 광주포레스트 오피스텔은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실당 1.59 대 1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전 실에 시스템 에어컨 3대,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드럼세탁기, 인덕션 등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고양 덕은지구 업무 2·3블록 내 위치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을 공급 중이다. 단지는 오피스텔과 오피스,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지하 6층~지상 최고 17층 규모로 총 1,229실이다. 이 중 오피스텔은 735실이다.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48㎡ 단일 면적이며, 단층형과 다락형으로 설계됐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이 들어설 덕은지구는 서울 마포구와 강서구를 연결하는 가양대로를 사이에 두고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마주하고 있어 수도권과 가까워 출퇴근이 용이하며, 여러 입지 여건을 고려해 특화설계를 반영해 설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