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어든 운동량, 장 건강 위해 멜킨스포츠 '노라인줄넘기'로 회복
줄어든 운동량, 장 건강 위해 멜킨스포츠 '노라인줄넘기'로 회복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킨스포츠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이동량이 줄어들고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자연히 운동량 역시 줄어드는 패턴이 됐다. 이에 따라 몸무게가 급속도로 증가해 ‘확찐자’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기도 했다.

특히 긴 추석명절까지 겹치면서 섭취한 음식량에 비해 부족한 운동량으로 인한 고민도 깊어진다. 이를 위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타인과의 접촉 없이 빠르게 장 운동을 돕고 소화를 도울 수 있는 운동인 줄넘기가 주목받고 있다.

줄넘기는 유산소와 근력운동의 효과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운동법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다. 하지만 운동 시 줄이 바닥에 닿아 손상이 쉽게 되고, 소음을 유발하는 등의 불편이 있었다. 이 때문에 줄없는줄넘기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높아지는 추세다.

멜킨스포츠는 이러한 고객 니즈를 위해 노라인줄넘기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 종류는 프리미엄 줄넘기와 스탠다드 줄넘기로 나눠져 있다.

▲멜킨스포츠

프리미엄 제품의 경우 어두운 곳에서도 빛나는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운동량을 바로 체크할 수 있다. 어두운 장소에서도 바로 카운팅을 확인할 수 있고, 낮과 밤 언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꾸준한 운동을 위해 기록관리 시스템 차원에서도 도입했다.

아울러 자석이 내장된 전자기 유도 시스템 카운터 방식을 통해서 회전 시에 속도와 상관없이 정확한 횟수 측정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용수철 카운팅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기계적 소음 역시 발생하지 않는다.

또 유해물질 안전 테스트, 환경호르몬 안전테스트 등을 거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손잡이는 TPE로 만들어져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은 데다, 손잡이에 엠보가 있어 미끄러지지 않는다.

실제 줄넘기를 넘기는 것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해서 27G 원심력 추로 설계됐으며 무게는 170G으로 무게 조절 역시 가능해 손목의 컨디션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현재 줄넘기를 구매할 경우 본품과 함께 전용 드라이버, 제품 설명서, 배터리2EA 등을 무상으로 증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