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시세 꿈틀, 골드바 금 ETF상품 여전히 인기
금값시세 꿈틀, 골드바 금 ETF상품 여전히 인기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표준금거래소
▲한국표준금거래소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올해 들어 급격하게 오른 금값시세는 현재 고점을 찍은 후 잠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나 안전자산으로 대표되는 골드바 그리고 실버바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다.

불안정한 현 상황에 대한 긍정적인 예측 역시 전무하여 당분간 골드바와 실버바 뿐만 아니라 금 ETF상품이나 골드뱅킹 등 금 뿐만 아니라 금과 관련 된 파생상품들 역시 계속 주목을 받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이런 흐름에 한국표준금거래소는 “KGS안전자산” 이라는 상품을 출시하여 금을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였다.

한국표준금거래소 관계자는 “최근 불안정한 정세가 지속되면서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예년에 비해 크게 늘어났으며, 이게 골드바 뿐만 아니라 금ETF 등 다양한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며 “KGS안전자산은 국제 금은시세에 맞게 구매할 수 있으며, 금태환 형식으로 보관문제에 있어 완전 자유롭다는 점, 실버바는 물론 골드바 1g 부터 구매 가능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금을 구매할 수 있고, 제반비용 지불 시 바로 현물로 받을 수 있는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고 전하였다.

KGS안전자산에 대한 자세한 문의상담은 한국표준금거래소 또는 KGS안전자산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