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티협회, 제4회 2020 코리아티챔피언십(KTC) 개최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제4회 2020 코리아티챔피언십(KTC) 개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2020 코리아티챔피언십 포스터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사단법인 한국티협회가 오는 11월 『2020 코리아티챔피언십』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차 산업의 확산과 발전을 견인하고, 국내 카페 문화의 건강성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된다. 

코리아티챔피언십은 차(백차, 녹차, 청차, 홍차, 흑차의 5대 다류)와 허브차(한방차 포함)를 베이스로 하는 창작 블렌딩티 출품 콘테스트로, 2015년 하동군에서 개최한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4번째 개최한다. 대회를 통해 우수한 블렌딩티를 제품화하고 신진 티전문가 배출에 이어 새로운 티브랜드를 창출하는 등 국내 차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대표 차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외 티소믈리에, 티블렌딩 전문가, 바리스타, 식음료 관련 종사자 등 개인과 업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티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조직하여 1차, 2차 심사를 진행하며 금, 은, 동, 청년우수상을 부문별로 시상한다. 청년우수상은 차 산업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올해 신설된 상으로 우수 블렌딩티를 출품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오는 11월 6일 출품을 마감하고 11월말 경 심사와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4회 2020 코리아티챔피언십(KTC)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관계자는 "본 대회는 차(TEA)와 허브(INFUSION)를 활용한 건강하고 창조적인 블렌딩티 개발을 통해 티 메뉴의 다양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차 소비 확산의 계기가 될 것” 이라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새로운 블렌딩티를 창조하고, 보다 풍성하게 티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