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한교검, 우울증 및 극심한 심리장애 개선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제공
“무료지원”한교검, 우울증 및 극심한 심리장애 개선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교검(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경력단절여성, 취업 준비생, 주부, 중 장년층 주부들을 위해 직장스트레스 및 우울증, 극심한 심리장애 문제 해소를 돕는 전문 양성 과정인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자격증을 pc 및 핸드폰을 통해 무료 제공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동영상 수업 방식으로 제공되는 강의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어 편리한 학습이 가능하다. 무료로 강의를 듣기 위해선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작성하면 된다. 별도로 국비 지원 서류 및 절차가 없어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 이직준비자 등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지원하고 있다 취지를 밝혔다.

심리상담사는 향후 5년간 상담전문가 고용이 증가할 전망으로 다양한 취업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하다. 심리상담 시 진행되는 심리검사는 현재 특별한 부적응 문제를 보이지 않더라도 자기이해 및 잠재력, 진로탐색 등의 목적과 부적응 문제의 예방 목적을 위해 언제든지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사회적, 심리적 변화가 일어날 때 학업능력 향상, 진로 선택, 잠재력 개발 목적으로 받아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심리상담사는 유아, 아동뿐만 아니라 성인, 노인, 가정에서 일어나는 불화, 문제로 인해 고통 받는 정신적 문제를 건강하고 바른 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이다. 한교검에서는 이론 중심 사례바탕으로 상담심리학, 심리학 개론, 이상심리학 3과정으로 분류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인간 내면에 있는 갈등과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약 5주간 진행되는 심리상담사 자격과정은 사회복지학 및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이 무료로 수강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취업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지원하고 있는 과목으로는 아동폭력예방상담사(등록번호2018-003792),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4), 음악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2),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5)등 추천자격증부터 유망자격증까지 분류되어 있어 진로에 맞는 수강선택이 가능하다.

별도로 한교검은 고용노동부에 등록된 원격 훈련기관으로써 pc또는 모바일을 통해 법정의무교육에 포함되는 산업안전보건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김영란법,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은 한교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