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픽트, ‘오프라인 박람회와 유사한 경험’ 3D 가상박람회 플랫폼 구축
더픽트, ‘오프라인 박람회와 유사한 경험’ 3D 가상박람회 플랫폼 구축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10.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효성 확보에 방점…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돼야”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주식회사 더픽트(대표 전창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기업들의 정보와 제품 구매까지 촉진하는 ‘3D 가상박람회’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더픽트 전창대 대표는 “오프라인 박람회와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어야 한다”며 “기업의 부스에서 제품을 보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온라인박람회 플랫폼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이어 “단말기 성능에 구애받지 않아야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픽트는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박람회를 적극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원주 댄싱 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제8회 GTI 국제무역ㆍ투자박람회’를 365일 내내 온라인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다.

현재 오픈되고 있는 온라인박람회 대부분은 단순히 기업 정보를 습득하는데 집중되어 있다면 ‘온라인 GTI박람회’의 경우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객들은 네이버 계정 로그인만으로 ‘강원마트’, ‘네이버스토어팜’, ‘마이소호’ 등 대중적인 온라인몰로 연결돼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간편하다.

‘3D 가상박람회’ 플랫폼은 Windows, Mac을 비롯한 데스크톱 버전과 Android, iOS 등 모바일 OS에서 모두 구현된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이나 PC 클라이언트(프로그램)를 설치하지 않고 웹상에서 즉시 구현되는 Web VR 기술을 적용해서다.

더픽트는 올해까지 제품 홍보를 중점으로 둔 대기업 플랫폼과 소상공인 매출향상에 도움되는 내수 박람회 등 유형을 세분화하여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