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12국, 캄보디아와 함께하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
IWPG 글로벌 12국, 캄보디아와 함께하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
  • 유유례 기자
  • 승인 2023.09.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이소치바니 캄보디아 지부장과 명절의 정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 가져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을 갖고 호이소치바니 캄보디아 지부장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IWPG 글로벌 12국)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을 갖고 호이소치바니 캄보디아 지부장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IWPG 글로벌 12국)

[잡포스트] 유유례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12국(IWPG, 글로벌 국장 이수정)은 캄보디아 지부와 대한민국 4개 지부(전주·익산·군산·정읍) 연합으로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을 지난 22일 오전 10시 전주 완산구 IWPG 전주지부 사무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정기모임은 글로벌 12국에서 협력하고 지원하는 해외지부 중 지난 19일 ‘2023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에 참석을 위해 방문한 호이소치바니 캄보디아 프놈펜 지부장과 회원을 초대해 곧 있을 한국의 고유 명절 추석의 음식을 체험하며, 4개 지부의 활동과 경험을 배우는 시간으로 마련하게 되었다.

이날 모임은 4개 지부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이수정 글로벌 국장의 인사말과 함께 내빈소개 후 북스토리, DPCW 교육, 카우벨 연주, 요들송 특별 공연 순으로 1부와 2부로 이뤄졌다.

회원들과 함께 평화의 답인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 중 제5조 자결권에 대해 알아보고, 각 지부에서 준비한 추석 명절 음식을 함께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수정 글로벌 12국장은 “사회적으로 갈등과 어려움들이 발생하는 이때에 더욱더 여성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여성의 연대와 올바른 가치관 정립도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IWPG 각 지부에서 매달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은 호이소치바니 캄보디아 지부장과 함께해 특별한 정기모임이 될 거 같다”며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가셔서 캄보디아 지부에도 아름다운 평화의 문화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호이소치바니 캄보디아 지부장은 “9.19 행사를 보고 와서 또 이렇게 정기모임에 밝고 웃는 얼굴로 환영해 줘서 감사하다. 여기서 배운 대로 모임과 정부에 평화를 위해 일해달라고 말하겠다”며 “캄보디아도 아픈 역사가 있다. 그래서 평화의 방법을 배우기 위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캄보디아에도 평화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자국에 돌아가 폭넓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부를 성장시키겠다”며 “평화교육과 여성 평화강사 양성과 DPCW의 일과 글로벌 12국 지부들의 활동에 대해 홍보해 내년엔 결과로 보여주겠다”고 모임 소감을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평화네트워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