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와 함께 셀카... 뉴욕 타임스퀘어, 도쿄, 타이베이, 방콕 등 주요 도시 옥외매체 송출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공개한 ‘서울에디션23’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영상이 방탄소년단 뷔의 출연에 힘입어 9월 1일 1편 공개 이후 3주 만에 조회수 5억 뷰를 달성했다.
이는 코로나 이후 한류와 서울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늘면서 그 영향으로 서울관광 홍보영상에 대한 관심도와 조회수도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서울에디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의 매력을 하나의 ‘한정판 아이템’으로 표현한 것으로 지금 당장 서울에 와야만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2023년의 서울관광 캠페인 테마다.
영상은 두 가지 콘셉트로, 서울의 뉴트로한 감성을 담은 1편(New Tradition)과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한 2편(Nature in the City) 편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티저부터 본편, 뷔와 셀피를 찍는 콘셉트의 특별 영상, 쇼츠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재로 10편의 영상을 공개해 내외국인 모두에게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서울에디션23’ 홍보영상은 유튜브에만 1만개 이상의 댓글과 좋아요 55만 개를 달성하며 폭발적 호응을 끌어냈다.
댓글에는 “뷔가 소개해주는 서울의 핫플레이스들을 당장 방문하고 싶다. 다음 여행은 서울로 가기로 했다”, “서울만의 뉴트로한 감성과 한강 캠크닉 등 힐링할 수 있는 스팟들이 소개되어 좋다” 등 서울 여행을 기대하는 댓글로 가득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서울에디션23’ 해시태그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끝나, 비짓서울TV 유튜브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뷔의 ‘서울에디션23’이 공개되기도 했다.

‘서울에디션23’ 해시태그 이벤트는 지정된 해시태그를 서울 속 추천장소와 함께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앞서 게시글이 1230개가 넘으면 뷔가 추천하는 서울의 핫스팟들을 담은 영상을 추가로 공개하기로 한 바 있다.
뷔의 ‘서울에디션23’으로 소개된 서울의 핫스팟은 총 5개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익선동 ▲경복궁 ▲북촌한옥마을 ▲세빛섬 등이 포함됐다.
서울관광재단은 뉴욕 타임스퀘어, 도쿄, 타이베이, 방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대형 옥외광고 등 글로벌 매체를 활용한 대대적인 서울관광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또 10월 4일과 11일에는 ‘서울에디션23’ K-IDOL편과 K-드라마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해당 영상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을 방문할 때 K-POP,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를 경험하려는 기대감을 이색적인 연출로 담은 영상으로, 트랜디한 영상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