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격려
[포토]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격려
  • 한건우 기자
  • 승인 2023.10.1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예비 중1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학년도 부산 자유학기제 이해도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11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예비 중1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학년도 부산 자유학기제 이해도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_부산교육청)

[잡포스트] 한건우 기자 =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1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예비 중1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학년도 부산 자유학기제 이해도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예비 중1 학부모의 자유학기제 이해도를 높여줘 중학교 진학을 앞둔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열렸다.

부산시교육청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차원에서 서부산권 지역 학부모를 연수 대상자로 우선 선정했다. 서부산권 외 지역과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중등교육과정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했고, 추후 동영상도 탑재할 예정이다.

이날 연수는 자유학기제 관련 특강으로 진행했다. 심민혜 분포중 수석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4학년도 부산 자유학기제’를 주제로, 김문선 부산중앙중 수석교사는 ‘Q&A로 풀어보는 자유학기제 이해’를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교육청은 급변하는 교육의 대전환기를 맞아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교육공동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항상 부산교육의 든든한 동반자가 돼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교육을 품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부산교육에 힘과 지혜를 더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