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청소년상담사3급·2급 수험서증정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원격교육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청소년상담사3급·2급 수험서증정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원격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1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이미지 = 토픽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은 작년 9월말‘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 3급’교재를 발간하고 연이어 12월 말 2020 최신판‘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 2급’자격증 수험서를 발간했다. 청소년상담사 2급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는 상담관련 분야를 졸업하거나 졸업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필기시험과 실무경력을 거친 후, 최종면접이라는 전형절차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에 의해 취득하게 된다.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상담분야에 석사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년’세가지 방법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상담관련분야라 함은 교육학, 심리학, 아동복지학, 사회사업(복지학), 정신의학, 청소년(지도)학 등을 말한다. 청소년상담사 3급·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관련 직군인 임상심리사2급, 직업상담사2급 심리상담사 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이 발간하고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이 편저한“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수험서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어교사가 되려는 사람들을 위한 교재이다. 이 책은 1권에서는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를 2권에서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을 다루었다. 이 책은 현재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수험서로서 인기있는 책이다.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하여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후에는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또는 방과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에 학교, 학원 등에서 힌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코이카,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세종학당, 재외동포재단 등 폭 넓게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직장인 전문성 향상을 위해 컴활2급·1급, FAT2급 등 OA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국가자격증 시험준비를 위해 10월 16일에 재직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디지털컨버젼스,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또한, 미스코리아(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과 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통해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