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협박 해결위한 자체 프로그램 PB EndPoint 활용하는 ‘퍼블소프트’
몸캠피싱 협박 해결위한 자체 프로그램 PB EndPoint 활용하는 ‘퍼블소프트’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퍼블소프트
사진제공= 퍼블소프트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온라인 보안 업체 ‘퍼블소프트’가 자사의 전문 기술을 담은 몸캠피씽 해결 프로그램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퍼블소프트는 자체 프로그램 ‘PB EndPoint’을 통해 몸캠피싱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자사의 프로그램을 통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라인 등에서 시작되는 영상통화 사기 및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PB EndPoint 기술은 몸캠피싱은 물론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 상에서 발생하는 디지털 협박 및 사기 대처를 위한 기술이다. 

몸캠피싱 피해자가 대응을 위해선 먼저 스마트폰 기기의 운영체제에 맞춰 솔루션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맞는 맞춤형 대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PB EndPoint 기술을 통해 영상이 유포된 경로들을 차단하고 추가 동영상 유출 시도를 즉각적 차단이 가능하다”며 “무엇보다 몸캠피싱 피해를 받았다면 보안 전문가와 함께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몸캠피씽 협박범들의 경우 작업의 목표는 돈과 같은 금전 갈취다. 이러한 협박범들에 대응하기 위해선 유포 가능성을 최소화시키고 많은 계획을 함께 구동해야 한다”며 “자체 프로그램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 및 몸캠피싱 대응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퍼블소프트는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문의 등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랜덤채팅 영상 유출이나 유포 및 협박 등에 적극 대처를 진행하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 사례 및 대응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퍼블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