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2' 미니 교수·비기·나로 졸업생 동문 활약, 10대 시청률 '올킬'
'스우파2' 미니 교수·비기·나로 졸업생 동문 활약, 10대 시청률 '올킬'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2024학년도 신·편입생 선발 전형 모집
(위)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레이디바운스 경연장면 (아래) 울플러 경연장면.(사진제공/한국예술원)
(위)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레이디바운스 경연장면 (아래) 울플러 경연장면.(사진제공/한국예술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 실용무용예술계열(스트릿댄스, 코레오그래피 과정) 울플러 채민희(미니) 교수와 졸업생 레이디바운스 박현서(비기), 이수현(나로) 동문이 활약 중인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가 1040 여성은 물론, 남녀 10대 시청률까지 올킬을 달성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Mnet '스우파2' 7회는 1539타겟, 2049남녀 시청률에서 전 채널 1위를 달성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여성 10대부터 40대까지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으며 남녀 10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10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AGB닐슨,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이날 '스우파2' 방송에서는 '칠리' 안무 창작에 도전하는 여섯 크루의 안무 시안 미션 도전기가 그려졌다. 울플러에서는 미니 교수가 화사 씨 역할을 맡았고, 마네퀸 레드릭, 베베 바다, 레이디바운스 놉, 원밀리언 하리무, 잼 리퍼블릭 커스틴이 각각 화사 씨 역할에 도전했다.

이어 파이널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인 배틀 퍼포먼스 미션이 펼쳐지며 긴장감을 높였다. 배틀 퍼포먼스 대진은 크루곡 퍼포먼스 대중 평가 중간 순위에 따라 잼 리퍼블릭-레이디바운스, 베베-울플러, 원밀리언-마네퀸 팀의 대결이 성사됐다. 이런 가운데 C구간에서 상대 크루곡으로 바꾸는 파격적인 룰이 공개되며 각 팀의 희비가 교차했다. 

파이널 무대에 오를 티켓 4장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레이디바운스 박현서(비기), 이수현(나로) 졸업생 동문과 울플러 미니 교수가 있는 한국예술원 실용무용 예술계열에는 교수진 및 동문들이 스우파, 스맨파에서 맹활약해왔다.

‘스트릿 맨 파이터’ 우승크루 저스트절크 예준 교수,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즌1’ 우승 크루 ‘홀리뱅’ 타로 교수, ‘프라우드먼’ 다이아, 원밀리언 예찬, 알렉스, 교수 등이 활약을 한 바 있다.

이들이 지도하고 있는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 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 실용무용 예술계열은 졸업 시 교육부 실용무용 전문학사, 무용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편입생 선발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