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진안지사 무주운영센터 관내 장기요양 기관점검 실시
건보공단, 진안지사 무주운영센터 관내 장기요양 기관점검 실시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3.10.1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공기질 관리 및 동절기 화재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안지사 장기요양 무주운영센터 직원일동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안지사 장기요양 무주운영센터 직원일동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안지사(지사장 김명철) 장기요양 무주운영센터(센터장 김민수)은 입소형 장기요양기관의 체계적 환기관리와 가을ㆍ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장기요양기관 방문 점검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기요양기관 점검은 가을 환절기에 들어서면서 독감 등 호흡기계 질환 증가와 함께 코로나19의 재유행이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예년에는 강조되지 않았던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입소형 시설 환기 수칙 및 환기관리 점검표를 안내하여,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감염병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가을ㆍ겨울철은 난방기구 사용 급증에 따라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계절로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모여 생활하시는 입소시설의 경우 화재 발생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화재예방 점검표를 활용한 수시 소방 안전점검 및 비상연락체계 유지등 안전교육, 대응훈련 실시여부를 점검하고 계도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65세 이상 노인 42만명 중 무주군은 8천5백명이 노인인구로 이중 963분이 노인장기요양 인정자이며 전국 최고 장수마을로 현재 73분의 100세인이 생활하고 계신 지역으로, 김민수 장기요양 무주운영 센터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