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15일 온라인 개막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15일 온라인 개막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10월 15일(목)부터 11월 8일(일)까지 약 3주간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주최, 하이프랜차이즈와 한국컨테크 주관으로 개최되며, 다양한 프랜차이즈브랜드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자리다.

해당 박람회에서는 하이프랜차이즈 TV, 창업정보관, 브랜드홍보관, 창업파트너홍보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므로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방지할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15일 박람회에서 운영되는 ‘하이프랜차이즈TV’에서는 ‘펀비어킹’, ‘불막열삼’,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등 프랜차이즈기업 대표들의 경영철학과 성공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소자본프랜차이즈 브랜드 현황조사,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비용 분석 등에 대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창업정보관’, 정보공개서 및 가맹계약서, 가맹사업 분쟁, 상권 및 입지분석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가맹점창업스쿨’, 총 22개의 경쟁력 있는 브랜드들의 정보와 실시간 창업상담이 가능한 ‘브랜드홍보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30일까지 약 15일간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사이트 방문 후기 이벤트, 박람회 참여브랜드의 매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 신규가맹점 창업지원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박람회를 개최한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의 장재남 원장은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예비창업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김가네김밥’,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너브랜드’, ‘바빈스커피’,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본도시락’, ‘본설렁탕’, ‘본죽&비빔밤café’, ‘불막열삼’, ‘수미찬’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가 다수 참가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온라인박람회와 비교하면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는 큰 규모의 박람회이다. ‘노무법인대유’, ‘다인애드’, ‘대한종합주방’, ‘동해가문’, ‘드림월드’, ‘국제특허사무소’, ‘디자인레드’, ‘미락FC’, ‘서해수산푸드’, ‘세무회계성우’ 등 다양한창업파트너가 함께할 예정이다. 현재 박람회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니 자세한 내용은 ‘하이프랜차이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