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왕홍과 함께' 2020 K-BRAND DAY 성료
'중국 왕홍과 함께' 2020 K-BRAND DAY 성료
  • 김홍일
  • 승인 2020.10.15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왕홍과 함께하는 온라인 라이브 셀링
2020 대한민국 중소기업 브랜드 라이브전
'2020 K-브랜드 데이' 개최식
'2020 K-브랜드 데이' 개최식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화타이코리아(대표 양기웅)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후원하는 '2020 K-브랜드 데이'가 더파티움의 주관으로 15일 개최됐다.

침체된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중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슈퍼 '왕홍'들과 함께 중국시장의 판로 확대와 K-Beauty & Health 제품의 우수성을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왕홍'은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혹은 셀럽을 지칭하며,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왕홍 개개인의 영향력 또한 기업 수준 이상으로 커져가고 있다. 이미 중국에서는 온라인 시장경제를 이끄는 큰 축을 가리켜 '왕홍 경제'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기도 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 입구에 전시 판매 되고 있는 '2020 K-브랜드 데이' 제품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 입구에 전시 판매 되고 있는 '2020 K-브랜드 데이' 제품

화타이코리아(주최) 양기웅 대표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 114억 중국인의 팔로워들을 이끄는 '슈퍼 왕홍'들과 정상급 왕홍 20여명이 진행하는 비대면 방송 판매는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힘주어 말했다. 이어 전례가 없던 '비대면 중국 현지 동시 라이브 방송 판매'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매출 증진 및 중국 판로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행사의 취지와 확신을 전했다.

이날 축하영상메세지를 통해 인사를 전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가치, 행복을 창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단체로 끊임없이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화타이코리아는 오는 12월 중순경 '2020 K-브랜드 데이' 왕홍 행사를 한번 더 이어갈 예정인 것으로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