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한의 보금자리’ 3호 주택 헌정 영상 공개
KB국민은행, ‘대한의 보금자리’ 3호 주택 헌정 영상 공개
  • 임택 기자
  • 승인 2023.11.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국가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잡포스트] 임택 기자 =KB국민은행이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국가유공자 후손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3호 주택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의 보금자리’ 프로젝트는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개된 3호 주택은 고(故) 이우석 애국지사의 며느리 박상교 씨가 거주하고 있는 경상북도 영덕군에 있다.

이우석 애국지사는 1920년 당시 나이 27세에 경북 영덕 지역에서 독립운동 자금을 모금하고 납부하는 국권회복운동을 펼치다 체포되어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정부는 고인의 공훈을 기려 2008년에 건국포장을 추서했다.

이번 대한의 보금자리 3호 주택 헌정 영상은 이우석 애국지사의 며느리 박상교 씨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KB국민은행 홍보모델이자 가수 겸 배우 김도연이 출연해 리모델링된 주택과 이우석 애국지사의 서사를 소개했다.

KB국민은행은 ‘대한의 보금자리’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탁영의 애국지사의 후손이 거주하는 강원도 정선 1호 주택을, 올해 1월 이정오 애국지사 후손이 거주하는 전라남도 목포에서 2호 주택을 헌정했다.

한편, ‘대한의 보금자리’ 3호 주택 리모델링 과정을 담은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