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1월 개강반 신·편입생 수강신청, 12월부터 진행
고졸 직장인, 주부, 사업가들 지원 중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고졸 직장인, 주부, 사업가들이 자유롭게 시간 할애를 하고 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에 주목하고 있다.
고교 성적 반영 없이 지원 자격을 갖춘 학습자라면 누구나 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2024학년도 1학기 1월 개강반 신·편입생 수강신청을 12월부터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인 중앙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이다. 1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고졸자,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1월에 개강하는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경영학은 기업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으로 개인의 업무 역량 강화와 효과적인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는데 필요한 학문이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고졸자 지원뿐만 아니라 전문대학이나 대학을 졸업한 학습자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오는 1월 개강에 앞서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으며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