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씨큐인, 경비보안 스마트 인재 관리 구축 협약
서강전문학교-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씨큐인, 경비보안 스마트 인재 관리 구축 협약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구축 주춧돌 마련
경비업체 우수 인재 채용 디지털 전환 추진
씨큐인은 24일 재단법인 서강직업전문학교. 사단법인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 씨큐인과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씨큐인)
씨큐인은 24일 재단법인 서강직업전문학교, 사단법인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 씨큐인과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씨큐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씨큐인은 24일 재단법인 서강직업전문학교, 사단법인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와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씨큐인의 경호경비보안분야 최적의 인재 육성과 경비업체의 우수 인재 채용의 디지털 전환(DX)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 경호경비보안업 지원자들의 직무만족도 평가 편의성을 높이고 기존 체계를 개선하자는 게 목표다.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의 보안요원, 경비경호원 취업지원과 우수보안 인력 채용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AI 기술 환경에서 보안인력, 경비경호 구인구직 플랫폼 씨큐인이 경비보안업체들의 스마트 인재 관리 구축을 위해 AI 기술을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사진제공/씨큐인)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사진제공/씨큐인)

이어 “경비업체들에게 최적의 우수 인재를 제공하고 경비업체들의 브랜드홍보 측면에서 AI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번 협약에서 씨큐인과 서강전문학교 및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는 경비지도사,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과 전문 경비교육생을 배출하고 취업연계를 원스탑으로 실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는 경비업체에 취업을 약정한 경비보안 교육을 진행했다. 사후관리를 통해 기술 적용의 성과를 살피고 내년부터 점차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AI 기술과 솔루션이 적용된 구인구직플랫폼은 자원, 비용, 시간 등이 대폭 감소되는 효과가 있고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 교육 후 취업처 확보와 관련 예산과 행정업무 효율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장 최고운영책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도래한 이래 온라인 취업 연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씨큐인은 AI 기술력을 결집해 AI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여왔다”며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경호경비보안직종의 전문성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디지털 혁신에 씨큐인 AI 기술이 주춧돌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