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 과목을 100% 개설하고, 오는 12월 12일 개강반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재취업과 창업, 노후 대비 등에 유용하고 미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돼 대표적인 유망 자격증으로 꼽히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국가평생교육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과목과 실습을 이수하는 방법으로 취득이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초대졸) 이상 학력인 경우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 총 17개의 과목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고졸 학력의 경우 17과목 이수와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취득 과정을 병행해야 한다.
한사평은 사회복지사2급 취득 과정의 총 17개 전 과목을 100% 모두 개설하고 있으며, 고졸 학습자의 학위취득을 위한 각종 전공과목과 교양과목까지 다양한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사평을 이용 중인 한 학습자는 “다른 교육원들도 많이 알아봤지만, 한사평처럼 모든 과목을 100% 다 갖추고 있는 교육원이 없었다”며 “한사평 한 곳에서 모든 과목을 이수할 수 있어서 편하고, 합리적인 수강료와 친절한 학습상담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한사평은 현재 2024년 1학기의 이른 강좌인 12월 12일 개강반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사평 관계자는 "해당 개강반에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외에도 보육교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청소년지도사 2/3급 필기면제 과정,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등 각종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과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등 다양한 전공의 2·4년제 학위취득 과정이 개설돼 있다.
12월 12일 개강반 모집이 종료된 후에도 1월 16일 개강반, 2월 6일 개강반 등 매달 새로운 개강반이 계속 열릴 예정이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전 과목 수강 문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한사평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