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디지털 뉴딜시대 인재 찾는다”
원익,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디지털 뉴딜시대 인재 찾는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서류 접수, 엔지니어∙영업∙경영지원 등 총 100여 명 채용
최종 면접자 대상으로 추가 합격자 선발, ‘원익형 인재풀 시스템’ 운영한다
사진 = 원익 제공
사진 = 원익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원익이 디지털 뉴딜 시대의 기술 선도 인력 채용에 나선다.

원익은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채를 통해 원익아이피에스, 원익큐엔씨, 원익머트리얼즈, 원익홀딩스, 원익로보틱스, 원익큐브, 씨엠에스랩 등 각 계열사별 Engineer 부문, Sales & Marketing 부문, Staff 부문에 대해 총 1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사업군을 중심으로 디지털 뉴딜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원익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작년 대비 20% 이상 채용 인원을 늘리고 직무 분야를 확대했다.

이번 공채는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오프라인 설명회, 캠퍼스 리크루팅 규모를 줄이고 온라인 설명회 및 홍보 콘텐츠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통한 설명회 개최,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한 1:1 화상 상담이 진행되며 대학 인근 잡카페를 활용한 소규모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특히 ‘원익형 인재풀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원익형 인재풀 시스템이란, 최종합격자를 발표한 뒤 아쉽게 합격하지 못한 최종 면접자들을 인재풀에 등록해 내년 상반기에 추가 채용하는 제도다. 능력 있는 인재에게 다시 한번 취업의 기회를 주는 것은 물론 기업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채용된 신입사원이 핵심적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매진할 예정으로 기업의 미래를 이끌 첨단기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원익 관계자는 “이번 공채에서는 원익의 핵심가치인 자유, 소통, 행복을 바탕으로 뛰어난 업무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며 “잠재력을 갖춘 인재들이 원익과 함께 성장하여 Global No.1으로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10월 27일(화)까지 원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AI 전형을 통해 11월과 12월 초 면접을 거쳐 12월 중순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원익의 하반기 공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채널 ‘원익 Recrui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직자들이 직접 전하는 회사의 매력, 업무 특성 등 생생한 정보는 물론 기업 관련 채널이 분석한 원익의 기업 정보 및 취업 전략까지 살펴볼 수 있어 취업 예정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