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샤그룹 이은영 대표, 마케터의 시선 6권 출간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 마케터의 시선 6권 출간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12.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가 <마케터의 시선> 6권을 최근 출간했다.  

<마케터의 시선>은 경제, 시사, 산업, 커머스, IT, 빅테크 관련 주제를 선택해 해당 이슈를 분석하고 마케터의 시각에서 해당 이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은영 대표는  20개의 주제를 엮어서 한권의 책으로 출간하고 있으며, 금번 출간된 책은 6번째 책이다.  

<마케터의 시선> 6권의 주요 주제로는 유통, 패션, 금융 관련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유통 관련된 주제로는 “2023년 유통소비 트렌드 분석과 브랜드 전략”, “반품에 질린 쇼핑몰, 죄수의 딜레마 관점에서 보는 소비자 행동”, “CJ 저격한 쿠팡, 햇반에서 화장품까지 갑질 논쟁”이 실려있다. 

패션 관련된 내용으로는 “오픈런 명품열풍, 잔치는 끝났다?”, “나이키에 이어 룰루레몬까지 D2C 전략 바뀌나?”. “남이 입던 옷 이젠 없어서 못팔아요. 패션 리커머스는 지금”과 같은 주제가 실렸다. 

금융 관련 내용으로는 “홍채 인식하면 코인 준다는 거 사기일까 아닐까”, “당신이 받을 보험금 3초면 아니까 3분 안에 줄게요”, “맨날 ESG를 외치는 데 무늬만 ESG는 아니겠지?”아 같은 주제가 담겨 있다. 

<마케터의 시선>은 이은영 대표가 유튜브 채널 <마케돈>에서 연재하던 영상 콘텐츠를 텍스트화 하여 내는 것을 시작으로 벌써 6권째 출간되었다. 기존 1-5권까지의 책은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였고, 6권 이후부터 여러 매체에 기고한 것을 바탕으로 엮어 출간하고 있다.  

이 대표는 현업에서 쌓은 실무 마케팅, 브랜딩 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브랜드 전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씨엔티테크, 그로우앤베터, 아이보스, MKYU 등의 기업들과 협업하여 마케팅, 브랜딩 강의 및 경영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이은영 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에서 브랜드 로열티를 주제로 석사를 졸업했으며, 현재 서강대 경영학과 박사 과정에서 고객의 획득에서 유지와 관련된 CRM, 브랜드 로열티 관련된 주제로 박사 논문을 쓰고 있다. 그동안 금융권에서 트레이딩, 홍보 마케팅 경험을 쌓았고 뉴미디어 업계에서 데이터 마케팅 경험을 쌓고 현재는 다양한 스타트업을 위해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