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결심 성공? 실천 가능한 현실 목표 설정 중요...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새해결심 성공? 실천 가능한 현실 목표 설정 중요...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사진제공/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며 저마다 이루고 싶은 목표를 심기일전 결심하는 모습이다.

미국 UCLA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야심에 찬 새해 계획을 실제 달성하는 비율은 전체의 8% 밖에 되지 않는다. 이는 사람들이 너무 비현실적이고 무리한 목표를 설정하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거창한 목표는 우리의 뇌를 금방 지치고 싫증나게 하며 이내 계획을 포기하게 만든다. 새해 결심을 성공으로 이끌고 싶다면, 내 능력 내에서 충분히 달성 가능한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한 교육 전문가는 “일정한 노력에 따른 가시적인 결과가 어느 정도 보장된 목표를 선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종 결과가 불확실하면 중도 포기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시간과 노력을 충분히 투자했는데도 결과 달성에 실패할 경우 심한 좌절감과 의욕상실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새해 결심이 자격증 취득일 경우 취득 여부가 불확실하거나 본인 능력에 비해 너무 어려운 자격증보다는, 사회복지사2급이나 보육교사2급처럼 일정한 학습과정을 착실히 이수하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것으로 목표를 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사회복지사2급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는 것만으로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한 원격교육기관 이용 시 대부분의 과정을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고,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충분히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 관계자는 “2024년 새해 들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특히 스펙 향상과 자기계발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한사평은 각 수강생에게 1:1 담당자를 배정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개인 맞춤 학습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학습 진행에 불편이 없도록 다양한 학습지원서비스와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한사평은 2024년 1학기 1월16일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후 2월 6일, 3월 5일, 3월 19일 개강반까지 매달 새로운 개강반의 수강신청도 연이어 예정되어 있다. 새해맞이 자격증 취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사평 홈페이지,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