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시 외부적으로 체크사항은?”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시 외부적으로 체크사항은?”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_빌라정보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살던 동네가 아닌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동네에 있는 집을 구매하면서 만족할 만한 ‘내 집 마련’에 성공했지만 입주 후 생활에 있어 주변 환경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신축빌라 분양으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이 씨는 집은 너무나 만족스러웠지만 한 가지 고민거리가 생겼다. 이 씨가 집을 둘러볼 때만 해도 대낮이었고 채광도 잘 들어와 흡족했었는데 막상 입주를 하고 밤이 되고 보니 숙박업소의 간판이 반짝이고 있었던 것이다.

분양사무실에서도 유해업소에 대한 부분은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기에 주변 환경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채 신축빌라매매 계약을 하게 된 초등학교 자녀를 둔 이 씨로서는 난감할 수밖에 없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역세권 집은 주변에 술집이나 숙박업소가 공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라면 교육적인 측면에서 우려스러운 면이 있으므로 매수자의 상황에 따라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빌라전문가와 동행한다면 사전에 고객의 상황과 동선, 필요한 주변 인프라를 빌라전문가가 파악해 이에 맞는 맞춤 현장을 추천한다”며 “지역을 잘 아는 빌라전문가와 함께 ‘내 집 마련’에 성공한다면 입주 후 생활도 만족스러울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인천 신축빌라 시세 정보에 따르면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과 숭의동, 용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3천에 거래되며, 서구 오류동과 심곡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1억9천, 가좌동과 검암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7천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