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0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11월 11일 개최
양주시, '2020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11월 11일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0.2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주시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11월 1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경기중소벤처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 양주고용복지+센터와 공동으로 '2020 양주시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극심한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고 채용·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박람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존 면대면 채용방식 대신 일자리키오스크, VR면접 등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한, 양주시, 의정부시, 동두천시 등 경기북부 지역 소재 15개 구인업체에서 생산·사무·연구직 등 다양한 직종을 구인할 예정이다.

일자리 맞춤형 IOT 솔루션 '일자리 키오스크'는 이용자에게 안면인식 기능을 통해 최신 일자리 정보를 개인 맞춤형으로 추천·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또, 디지털 면접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전예약한 구직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박람회 행사장에 입장,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등 코칭을 받고 VR면접을 체험하게 된다. 이후 일자리 키오스크를 통해 디지털 면접을 진행하며, 구인업체들이 면접 영상을 확인한 뒤 채용을 결정하게 된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주시 홈페이지 내 '2020 양주시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게시판'에 사전 예약신청을 하면 된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퇴·실직, 재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재도약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실업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일자리박람회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