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정시미달 속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 신입생 선발 중
대학 정시미달 속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 신입생 선발 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수험생,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지원
프로젝트 진행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 실행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입시업계에 따르면 2024 대입 정시모집 마감 결과 전국 4년제 대학 중 ‘사실상 미달’을 기록한 대학이 30%를 넘어섰다. 서울 지역 대학에는 지원자가 몰리면서 5∼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그러나 비수도권 대학 중에는 경쟁률이 3대 1에도 미치지 않아 사실상 미달인 학과도 속출했다. 정시 추가모집은 2월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한 입시 전문가는 “취업에 대한 불안감으로 수험생들이 인공지능학과, 드론학과, 정보보안학과 등 취업이 연계되는 학과들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드론학과는 드론 분야 전문 역량을 높이고 드론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는 대학 정시미달 속 드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고3수험생,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드론학과에서는 선행학습, 방학 중 심화 프로젝트 학기, 1년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을 실행하고 있다. 재학 중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키고 경력직 같은 신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드론 전문 지식과 프로젝트팀을 가동하고 있다.

현재 한국IT전문학교는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게임학과, 웹툰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공별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등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