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플랜엠과 임시상설시장 조성에 ‘맞손’
서천군, ㈜플랜엠과 임시상설시장 조성에 ‘맞손’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4.02.2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플랜엠 약 30억 모듈러 무상임대 하기로 업무 협약 체결 -
서천군-㈜플랜엠 임시상설시장 조성에 ‘맞손’.jpg
서천군-㈜플랜엠 임시상설시장 긴급복구 업무협약식 장면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충남 서천군이 ㈜플랜엠(대표이사 이민규)과 함께 손잡고 신속한 임시상설시장 조성에 나선다.

한편 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임시상설시장이 들어설 서천특화시장 서쪽 주차장에 약 30억원 규모의 모듈러를 무상으로 임대한다는 협약이 체결됐다.

또한  ㈜플랜엠은 2025년 11월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총 44개 모듈을 설치하기로 했으며, 재건축 일정에 따라 임대 기간이 증가한 때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약속했다.

모듈러 구조는 2층으로 구성돼 일반동 점포 약 74개소가 입점할 예정이며, 3월 초에 설치돼 4월 초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랜엠 이민규 대표는 “우리가 잘하는 분야에서 지자체와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다행스럽다”며, “최고의 품질로 시공하여 시장 상인들이 빠른 시간 내 정상적인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갑자기 닥친 화재로 군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무상임대라는 큰 결심을 해준 이민규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장 상인들이 하루빨리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달 22일 서천특화시장 대형화재가 발생하여 건물이 소실되자 시장의 긴급 복구를 위해 재건축 기간까지 상인들이 영업할 수 있는 임시시장을 막구조와 모듈러 구조로 조성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