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아성다이소는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볼이 빵빵한 친구들’은 ‘다람쥐가 도토리를 입안 가득 머금은 모습’을 디자인 모티브로 2019년 ‘가을 시즌 기획전’에서 첫 상품을 선보인 후 다양한 동물 캐릭터와 콘셉트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다.
이번 시즌에는 캐릭터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을 준비했다. 색감은 연한 파스텔톤으로, 윤곽 라인은 둥그스름하게 디자인해 포근하고 귀여운 느낌을 강조했다. 지난 가을 ‘베이커리 콘셉트’에 이어 봄맞이 개화를 도와주는 ‘봄의 요정’과 신학기 학업을 돕는 ‘공부 요정’ 2가지 콘셉트로 기획해, 인형, 신학기용품, 나들이용품 등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열공 인형’은 연한 색감의 노랑 햄스터, 분홍 토끼, 회색 고양이 캐릭터가 헤어롤로 앞머리를 만 채 노트를 들고 있거나, ‘FIGHTING’이라고 적힌 헤어밴드를 쓰고 공부를 응원하는 듯한 모습이다. ‘날아라 요정인형’은 분홍색 꽃잎을 머리에 덮어쓴 채 작고 노란 날개로 하늘을 나는 ‘봄의 요정’을 표현했으며 둥글둥글하고 넓적한 모양에 뽀글이 재질로 푸근한 느낌을 더했다.
꽃과 학용품 디자인을 적용한 신학기용품도 판매한다. ‘스탠드형 노트’는 포동포동한 캐릭터가 가방을 매고 꽃놀이를 즐기는 커버 디자인이 포인트로 ‘분홍색 토끼와 벚꽃’, ‘노란색 햄스터와 개나리’ 2종류가 있다. 탁상형 달력처럼 세워둘 수 있고, 속지에 요일 구분이 돼있어 ‘투두(To-do) 리스트’로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시즌 마다 색다른 콘셉트로 인기가 높았던 ‘볼이 빵빵한 친구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