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응 특화 기술 ‘퍼블소프트 솔루션’, 몸캠피씽 피해자 도와
몸캠피싱 대응 특화 기술 ‘퍼블소프트 솔루션’, 몸캠피씽 피해자 도와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0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퍼블소프트
사진제공 : 퍼블소프트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현대사회에서 사교활동을 돕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발전하며 미디어 공유 메시지 서비스 등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활발해지는 추세다.

또 화상채팅 기능을 탑재한 다양한 플랫폼들이 생겨나며 소셜 네트워크와 플랫폼들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이 높아져 음성채팅 및 화상채팅 등 모르는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타났다.

하지만 최근에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자 숫자가 늘어난 만큼 온라인에서 랜덤채팅 등을 통한 다양한 영상채팅을 범죄에 악용하는 범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해당 범죄의 진행방식은 이렇다. 피해자에게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호기심을 자극해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분이 드러나도록 유도하고 영상으로 녹화를 진행하며, 악성코드를 포함한 파일들을 보내 피해자의 연락처를 확보하고 협박을 감행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가 영상통화 유포, 해결, 영섹 대응, 영섹 해결, APK 유출 등에 당한 피해자가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피해자를 위해 무료상담도 제공 중에 있으며, 피해자 휴대폰의 운영체제나 협박범들의 범행패턴 등을 토대로 C&C나 IDC 등 피해자들의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있는 곳들을 모두 분석한 뒤에 유포경로를 차단하고 있다.

영상유포를 차단한 이후에도 피해자에게 자동화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자동화모니터링 시스템은 몸캠피싱 서버 내 데이터 변동사항들도 파악이 가능해 동향을 모두 파악할 수 있고 위협을 해결할 수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피씽 1:1 맞춤 상담을 24시간 내내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등 피해자를 돕기 위한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라며 “동영상 대응, 동영상 사기, 동영상 유포, 동영상 피씽, 동영상 협박 등 각종 위협에서 즉각적인 도움을 건네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