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졸업생 윤성률 센터장,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졸업생 윤성률 센터장,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0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온라인팜(주) 센터장 윤성률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졸업생인 윤성률 온라인팜(주) 센터장이 지난 10월 30일 ‘물류의 날’을 맞아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윤성률 센터장은 지난 2015년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에 입학, 조기졸업을 했으며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33년간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서울산업정보교육원, 의약품도매협회 등에서 약 15회의 특강을 진행했다.

윤성률 온라인팜(주) 센터장은 지난 1987년 한미약품 입사 후 구매, 영업지원팀 총괄팀장을 맡아 관련지식을 통해 의약품에 RFID System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여했으며, 2012년 한미약품 자회사 온라인팜(주) 물류센터장으로 의약품 RFID System을 운영 관리하며 전사적 SCM+α(RFID) 모델을 완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 센터장은 “국내 최초였기에 무수한 실험 속에서 많은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꼭 해내야만 하는 일이라는 일념으로 드디어 지난 2009년 System 완성 후 재고 전체에 RFID Tag를 부착해 완전한 의약품 RFID 운영관리 System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실무경험과 학문적인 배움을 바탕으로 전공 분야 후학양성과 함께 RFID System을 보다 효율적인 방향으로 개선해 나아가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유통물류산업의 영역에 최적화시킨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설립된 학과로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경제성장 동맥 역할을 하는 유통ㆍ물류산업 분야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이희열 학과장 “유통물류학과는 유통경영, 물류경영, 우정경영의 3가지 분야 전공트랙을 운영하고 있으며 나의 전문성에 맞춘 트랙별로 엄선한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졸업 시 유통물류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 중”이라고 전했다.

유통물류학과에선 맞춤식 교육과정을 통해 유통물류 조직체 내에서 담당 실무 업무 역량을 높여 가면서 조직체의 경력관리(career path)와 병행한 학습 지도 및 지원을 통해서 유통물류 전문인으로서 생애 경력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프랜차이즈 MBA, 온라인쇼핑 MBA),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및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 등에 진학 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2월부터 시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