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등 자격증추천 과정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언택트 무료수강 제공
바리스타 등 자격증추천 과정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언택트 무료수강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언택트 시스템의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미래유망직종인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자격증추천 60과정에 대해 언택트시스템으로 무료교육 제공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 지원은 평생교육의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측면에서 실시 되는 것으로, 무료교육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비용까지 무료로 제공해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현재 식음료시장은 누구나 제 2의 직업으로 도전할 수 있어 프렌차이즈, 개인 카페 등의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전문적으로 음료를 제조하는 바리스타가 되기위한 바리스타 자격증의 인기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대중들의 커피 지식 수준도 높아지고 있는데, 대중화된 입맛에서 벗어나 개인의 세밀한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는 경향이 두드러질 뿐만 아니라, 좋은 커피의 기준으로 주로 원두의 원산지를 꼽았다면 이제는 로스터리 카페를 찾는 등 로스팅 방법에도 주목하기 시작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과정은 커피의 역사부터 생두의 특징, 생두에서 원두로 (Roasting), 커피 머신의 사용법과 관리 등 수준 높은 강의 계획으로 실제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바리스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미래유망자격증인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교육장을 찾아가서 김서형 교수님과 직접 만나 배우고 실습까지 진행하는 과정으로 바리스타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이밖에도 꾸준히 수요가 많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과 전문적인 직업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통한 최대 6주간의 온라인 무료인강 과정으로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총점 60점 이상이면 무료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아 제2의 직업을 가지려는 사람들에게 바리스타나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관리사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쉽고 간편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전문가로 거듭나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진행 중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은 국가지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득 후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해 취업, 승진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학교안전지도사, 캘리그라피,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과 같은 다양한 커리큘럼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해당 과정 외에도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을 선착순으로 무료인강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반려동물관리사, 바리스타 자격증, 마케팅관련자격증 등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