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4월 3주차 랭키파이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지수 1위···다이소·한국금거래소 순
올리브영, 4월 3주차 랭키파이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지수 1위···다이소·한국금거래소 순
  • 김지환
  • 승인 2024.04.22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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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포스트] 김지환 기자 = 랭키파이 4월 3주차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에서 올리브영이 트렌드 지수 75,127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다이소는 50,793포인트로 전주보다 3,534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금거래소는 35,507포인트로 전주보다 7,670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노브랜드는 8,804포인트, 5위 이니스프리는 5,724포인트, 6위 초록마을은 4,296포인트, 7위 자연드림은 3,923포인트, 8위 아트박스는 3,598포인트, 9위 착한구두는 3,557포인트, 10위 이마트에브리데이는 3,535포인트이다. 

11위는 정관장, 12위 스킨푸드, 13위 스위스, 14위 홈플러스익스프레스, 15위 토니모리, 16위 미샤, 17위 홀리카홀리카, 18위 네이처리퍼블릭, 19위 롯데슈퍼, 20위는 드림디포가 차지했다.

순위 키워드 4월 2주차 4월 1주차 증감 비율
1 올리브영 75,127 72,991 2,136 2.9%
2 다이소 50,793 47,259 3,534 7.5%
3 한국금거래소 35,507 43,177 -7,670 -17.8%
4 노브랜드 8,804 8,445 359 4.3%
5 이니스프리 5,724 4,450 1,274 28.6%
6 초록마을 4,296 4,236 60 1.4%
7 자연드림 3,923 3,960 -37 -0.9%
8 아트박스 3,598 3,441 157 4.6%
9 착한구두 3,557 3,514 43 1.2%
10 이마트에브리데이 3,535 3,594 -59 -1.6%

[출처: 랭키파이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올리브영은 남성 17%, 여성 83%, 2위 다이소는 남성 33%, 여성 67%, 3위 한국금거래소는 남성 47%, 여성 53%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남성 여성
1 올리브영 75,127 17% 83%
2 다이소 50,793 33% 67%
3 한국금거래소 35,507 47% 53%
4 노브랜드 8,804 35% 65%
5 이니스프리 5,724 16% 84%
6 초록마을 4,296 12% 88%
7 자연드림 3,923 15% 85%
8 아트박스 3,598 23% 77%
9 착한구두 3,557 3% 97%
10 이마트에브리데이 3,535 33% 67%

[출처: 랭키파이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올리브영이 10대 11%, 20대 34%, 30대 27%, 40대 20%, 50대 8%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1 올리브영 75,127 11% 34% 27% 20% 8%
2 다이소 50,793 12% 26% 27% 24% 11%
3 한국금거래소 35,507 1% 7% 15% 27% 50%
4 노브랜드 8,804 5% 18% 26% 35% 16%
5 이니스프리 5,724 7% 31% 29% 21% 11%
6 초록마을 4,296 1% 5% 36% 34% 23%
7 자연드림 3,923 1% 7% 29% 38% 24%
8 아트박스 3,598 18% 29% 24% 24% 5%
9 착한구두 3,557 2% 26% 35% 26% 11%
10 이마트에브리데이 3,535 4% 17% 30% 35% 14%

[출처: 랭키파이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트렌드 지수 1위부터 3위까지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올리브영 세일, 올리브영 영업시간, 올리브영 추천템, 올리브영 향수, 올리브영 매장, 다이소 영업시간, 다이소 재고조회, 다이소 리들샷, 다이소 추천템, 다이소 오픈시간, 한국금거래소 골드바, 한국금거래소 금시세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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