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전문성 갖춘 차별화된 파티시에 양성 주목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전문성 갖춘 차별화된 파티시에 양성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제과제빵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 특히 디저트 시장의 확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제과제빵을 배우려고 하고 있으며, 그 흐름은 제과제빵대학교 진학으로 이어지고 있다.

제과제빵취업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교육이 필수적인데, 이러한 부분에 있어 호텔제과제빵과에 진학하여 공부하는 것이 유리한 점들이 많다.

호텔, 관광, 서비스 분야 전문학교인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의 차별화된 전문 파티시에 양성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체계화된 실습 커리큘럼으로 알려져 있는 학교이다. 특히 파티시에가 되기 위한 제과 교육은 국내 최고 수준이라고 불리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제과제빵시장은 유행에 굉장히 민감하며, 교육이 최근 트렌드를 읽지 못하고 있다면 올드한 교육으로 보일 수 있다”며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의 교육은 트렌디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호전은 이러한 제과제빵의 최신 트렌드를 읽고 교육에 반영하고 있는데, 제과제빵의 대표로 자리잡은 디저트와 제과제빵과 양식이 함께 들어가는 브런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교내에서 매주 다양한 외부 인사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고 있는 전문가들의 특강으로 학생들의 실력과 실전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호텔 제과장, 베이커리 총괄 등 현재 현장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특강은 학생들에게 현장실무를 갖출 수 있게 하는 좋은 경험이다.

사진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은 현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학교에서 배우고 있다. 호텔에서, 베이커리에서 직접 사용되고 최근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들을 학생들이 만들고 있어 재학 동안 현장 실무 능력이 갖추어지고 있다.

관계자는 “이는 취업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면으로 작용된다”며 “학생들은 졸업 후 호텔 베이커리 파트, 윈도우 베이커리,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와 베이커리 등 제과제빵의 다양한 곳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현재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카지노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에 대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전공에 대한 열정과 꿈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한호전 지원 및 자세한 정보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