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경영학·회계학과정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경영학·회계학과정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문대 수시 2차 기간이 곧 다가오는 가운데,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지망 대학의 성적 반영 비율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전문대 수시 2차 기간을 앞두고 숭실대학교 총장산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운영 중인 경영학, 회계학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4년이 아닌 2년안에 학사취득이 용이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4. 5, 6등급의 수험생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단기간 4년제대학 동등학력인 학사학위를 취득에 주목하고 접수가 증가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경영학은 다른 전공대비 졸업기간이 더욱 단축될 수 있으며 비슷한 전공으로는 회계학, 국제통상학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면접 100% 전형으로 수험생을 모집한다. 100% 인적성 면접전형으로 인재양성을 위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자격증 취득 시 2년~2년 6개월 만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21학년도 모집 전공은 경영, 회계세무, 재경회계, 국제통상, 비즈니스창업, 사회복지, 심리, 시각디자인, 체육, 스포츠코칭,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정보통신, 전자공학, 실용음악, 교회음악, 관현악, 성악, 피아노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