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크리에이티브” 당진기지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글로벌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위크리에이티브” 당진기지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글로벌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3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위크리에이티브
사진제공 : 위크리에이티브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충남콘텐츠 육성센터 입주기업 ‘위크리에이티브’가 당진기지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글로벌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을 전적으로 맡게 되었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디자인했으며 제품 생산까지 맡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여러 사업에 참여해 본사의 디자인 실력과 기획 능력을 입증하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위크리에이티브가 참여한 사업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공모사업인 ‘2020 충남 지역 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으로, 이는 충남의 각 지역별 문화자원 소재를 적극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콘텐츠 사업 육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에 지정된 것은 당진기지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과 김대건 신부이다. 김대건 신부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이면서 유네스코 세계 기념인물로 선정되어 그 의미가 깊다.

위크리에이티브에서는 당진시 기지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콘텐츠 제작을 위해 미니, 황천군자, 캐디인형 등의 캐릭터를 제작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쿠션, 인형탈, 판촉물 등의 제품을 제작했다.

관계자는 이어서 “이번 사업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캐릭터와 제품을 디자인, 생산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오랜 기간 사랑 받는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크리에이티브에서는 기지시 줄다리기를 소재로 3D 애니메이션 “지푸라기마녀 마법으로 풀스윙으로 (기지시줄 다리기편)” 를 기획 제작 하였으며 이번 콘텐츠 개발을 시작으로 국내 지역 특화 소재로 제작된 콘텐츠의 글로벌 콘텐츠 확장을 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으로 콘텐츠를 완성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