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상공인연합회 옥포시장과 옥포고등학교 상생협약식 맺어
거제소상공인연합회 옥포시장과 옥포고등학교 상생협약식 맺어
  • 이해영 기자
  • 승인 2020.12.0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경기 위축에 따른 거제지역소상공인의 자생방안마련
거제시 옥포고등학교, 사)옥포시장상인회, 재래시장발전연합회포럼,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옥포고학생회장,부회장,
거제시 옥포고등학교, 사)옥포시장상인회, 재래시장발전연합회포럼,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옥포고학생회장,부회장,

[잡포스트] 이해영 기자 = 옥포고등학교(교장 이성희)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근 사)옥포시장상인회(회장 황초규), 재래시장 발전연합회 포럼(대표 김도현),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임희한)과 상생 협약식을 맺었다.

상인회 황초규 회장은 "상생 협약에 응해준 이성희 교장에게 지역경제 활성화에 손을 맞잡아준 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싶다"며 "조선 경기 위축으로 현실이 매우 어렵지만 시장 상인들이 힘을 모아 스스로 자립하고자 노력하는 모습들이 학생들에게 작은 공부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합회 임희한 회장 또한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처럼 앞으로 우리에게 닥친 현실과 미래는 융합하고 연합하지 않으면 살아나갈 수 없다는 절박함을 알아야 한다"면서 "시장상인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의 기회 제공과 장학금 수혜 등 차후 좋은 방향을 다양하게 구상하자"고 제안했다.

황 회장은 "가까운 시일 내에 학생들과 함께 시장에 들러주신다면 옛날의 이미지를 버리고 탈바꿈한 모습과 함께 서로 돕는 상인들의 협업과 상생의 면면을 설명해 드리면서 환대하겠다"며 제안했다.

황 회장은 "거제경찰서(서장 황철환)와도 지난 5월 19일 상생 협력을 맺은 다음 날부터 경찰서에 필요한 부식과 필요자재들을 옥포시장 구매를 시작했다"며 "이제부터는 옥포시장상인회가 앞장서서 주차편의, 고품질 상품구비, 적정한 가격 등을 책임지고 지키겠으니, 시민들과 관내 기업들이 옥포시장을 많이 사랑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힘을 모아 현명하고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갈 테니, 시와 시민 여러분은 많은 사랑과 격려로 거제를 방문하는 외지 관광객이 찾는 최고의 명품시장 건설에 힘을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임희한 회장은 "이런 자리야말로 학생들에게 경쟁의 치열함만 보여준 기성세대들이 학생들에게 상생 협력의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 마음 뿌듯하다"며 "올해는 소상공인연합회가 발족한 첫해라 장학금 액수가 미미했지만, 내년 그다음 해에는 건실한 소상공인 자녀들과 형편이 어려운 우수 지역인재들에게 도움을 확대하겠다. 소상공인교육과 다양한 사업개발로 거제경제 위기 타개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기타 소상공인 정책과 써비스 등에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