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박준 석좌교수 취임 및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뷰전, 박준 석좌교수 취임 및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박 준 석좌교수 취임식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뷰티, 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최근 코로나 사태에도 높은 실습률과 체계적인 실무교육 시스템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미용대학교를 꿈꾸는 예비 신입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 12월 11일 박준뷰티랩 CEO 박준 대표가 석좌교수로 취임을 하며 새로운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에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박준 석좌교수의 취임으로 인해 학생들은 새로운 교육방향성을 제시받고 박준 뷰티랩이라는 국내 최대의 기업의 CEO 이자 석좌교수로 임명된 박준 교수님과 함께 새로운 한뷰전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며 “박준 대표의 석좌교수 취임은 물론, 박준뷰티랩과의 산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새로운 교육 과정과 취업을 지원해 학생들이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뷰티 전문가로 양성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뷰전 임대혁 학과장은 “현재 한뷰전에서는 학생들이 취업을 나가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실무위주의 실습을 통해 현장감각 익히기이다. 학생들은 지속적인 실습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늘리고 스킬을 높혀가는 수업이 필요하다.”며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많은 학교에서 제대로 된 실습을 할 수 없지만 한뷰전에서는 실습실을 모두 개방해 학생들이 거리를 두고 수업이 끝난 뒤 에도 자율적인 실습과 연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한뷰전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뷰티, 미용 단일특성화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과 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학위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1회 학위취득과정인 뷰티매니지먼트과정 외에도 일반 미용대학교 학위취득과정으로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 뷰티크리에이터과정, 4년제 글로벌 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미용전문학교 중 국내 최대규모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미용과, 메이크업과, 헤어디자인과, 네일아트과 등 각 전공별 실습시설이 분리되어 있어 많은 실습시간을 활용하며 전문가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각 전공별 실습시설을 비롯해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5000평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미용사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편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 입시를 진행하며 202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자세한 메이크업학과 입학 관련 내용은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