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출수입대행 플랫폼 중달이 운영사 (주)빅파이씨앤티, 대통령상 수상
중국 수출수입대행 플랫폼 중달이 운영사 (주)빅파이씨앤티, 대통령상 수상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주)빅파이씨앤티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이달 15일, 중국 수출수입대행 전문기업 (주)빅파이씨앤티(이하 중달이닷컴)의 이중엽 대표가 제 57회 무역의 날 ‘2020 무역진흥 특수유공자 및 수출의 탑’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을 받은 이중엽 대표는 2003년부터 중국에서 약 17년 동안 무역업에 종사하였으며, 제품을 구매하는 바이어에서 부터 직접 중국 oem 공장을 컨트롤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현재의 전문가가 되었다.

그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셀러들을 위한 저서 발간, 무역강의 및 컨설팅 등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거래환경 개선에 기여한 바가 크다. 이에 한국무역협회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하여 대통령상을 수여하였다.

2012년 설립된 (주)빅파이씨앤티는 1:1 무역매니저 배정, 전문 무역팀의 구매대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달이닷컴 운영으로 중국사입과 무역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주)빅파이씨앤티는 연 100% 매출 성장률과 90% 이상의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이우, 광저우, 칭다오에 지사를 두고 있다. 또한 자체 지사화를 통한 업무 신뢰성 증진으로 제품단가 및 품질검수에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였다. 

(주)빅파이씨앤티는 2015년에 시행된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중국무역, 알리바바 멘토링 결과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중국 무역 멘토상, 우수컨설턴트상을 시상한 이력이 있으며, 2016년과 2018년에는 경기도 수출프론티어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그들은 12월 말 온라인 셀러들의 효율적인 아이템 소싱을 도울 AI 기반 스마트 쇼핑렌즈 기술, 고객 업무 처리시간과 제품단가를 절감시킬 관리자 솔루션을 도입한 '중국 현지공장 직거래 플랫폼, JUNGDARI' 를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중엽 대표는 “이번 수상은 지금까지 중달이닷컴을 신뢰하고 함께 해주신 고객들께서 주신 상이라 생각하며, 그들에게 보답하고자 항상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이다.” 라며 “현재 중달이닷컴이 무역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입증했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