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상가, 호텔 등 집합건물 시설물 직접접촉 막는 스마트 원패스 아이패스 시스템
아파트, 상가, 호텔 등 집합건물 시설물 직접접촉 막는 스마트 원패스 아이패스 시스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주식회사 아이리코
사진제공= 주식회사 아이리코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주식회사 아이리코는 코로나19로 인한 접촉으로 인한 감염 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스마트 원패스 아이패스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여 비대면에 관심이 급증하면서 아파트 공동현관, 승강기,호텔, 집합건물 출입구 등 사용방식에 대한 개선이 많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주식회사 아이리코는 입주민, 방문객, 고객, 관련직원 등 안심하고 거주 및 근무 하면서 공동현관, 승강기, 현관문 등을 스마트폰(블루투스) 혹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있으면 직접적인 접촉 전혀 없이도 건물을 자유롭게 이동할수 있는 스마트원패스 아이패스 시스템 및 관련 스마트폰앱 기술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이 구축될 경우 스마트폰앱으로 공동현관 문 개방 및 승강기호출, 승강기 층이동, 차량주차위치확인, 주차장 주차가능대수 확인, 차량입차알림, 승강기탑승알림, 건물내,외부 공기질확인기능. 비상알림, 화재알림, 관리사무소 공지알림 등을 확인할수 있다.

또한 승강기 호출과 승강기 탑승시 거주 층이 자동 선택되어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에 직접적인 접촉없이 세대현관까지 도달하여 집 안으로 이동할수 있는 것이 스마트 원패스 아이패스시스템의 핵심기술이다.

고령자가 다수 거주하거나, 인구유입이 많은곳에 해당기술을 적용하여 직접적인 접촉이 전혀 없는 주거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전망이다.

주식회사 아이리코 박재민대표는 “스마트 기술을 통해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건물관련 시스템의 트랜드가 바뀔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접접촉없는 비대면관련 시스템을 개발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고 밝혔다.

사진제공= 주식회사 아이리코
사진제공= 주식회사 아이리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