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세계 e스포츠 산업 무한 성장 중…국내 인프라 투자 3400% 증가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세계 e스포츠 산업 무한 성장 중…국내 인프라 투자 3400% 증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표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뉴주가 조사한 글로벌 e스포츠 산업 규모는 한화 1조 960억으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전년대비 9.9% 증가한 수치이다.

전 세계 e스포츠 시장은 첨부한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고속성장 중이다. 세계 e스포츠 시장에서의 대한민국의 비중은 2019년 기준 16.5%로 전년대비 증가한 것으로 발표됐다.

시장의 규모만 커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커지고 있는 시장의 규모를 바탕으로 인프라 확장도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대한민국의 경우 총 투자 금액은 38% 증가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인프라 투자 비율은 자그마치 3400% 증가했다.

물론 이는 라이엇게임즈의 LCK 메인 구장인 롤파크 오픈에 관련된 비용이 들어가서 큰 폭의 증가를 보인 부분임은 감안해야 한다.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살펴보면 리그오브레전드의 주인인 라이엇 게임즈 이외에도 펍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엔씨소프트, 유니아나, 한빛소프트 등 다양한 기업들이 e스포츠 산업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더 많은 회사들이 진출의사를 밝히고 있는 실정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은 모든 종목의 형태와 장르에 대한 교육이 가능한 교육 체계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제 대한민국에서 가장 다양한 종목의 프로게이머 육성 체계를 보유한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형태의와 방법으로 프로게이머 지망생 및 연습생들에게 개인 브랜딩의 개념부터 SNS와 체계적인 스트리밍 운영 방법까지 패키지로 교육하고 있다”며 “단순하게 프로게이머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시대를 보는 눈도 함께 키울 수 있는 교육 체계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은퇴 이후의 선수의 삶과 선수과정에서의 여러 상황을 고려한 책임질 수 있는 형태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학부모들도 단순하게 도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도전 이후의 삶도 이야기해주는 부분에 대해 감동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한 게임과 관련된 취업과 진로관련 다양하고 폭넓은 방안을 제시한다.

게임에 관한 부분도 프로게이머 과정과 같은 형태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한,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상반기에 제 5캠퍼스인 일산 캠퍼스 오픈이 확정되었으며 제 6 캠퍼스 오픈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