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지유아이엔씨 X 하이서울기업협회 MOU 체결
주식회사 지유아이엔씨 X 하이서울기업협회 MOU 체결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하이서울기업협회(협회장 조현종)와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주식회사 지유아이엔씨 (이하 ‘지유’)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한다고 12월24일 밝혔다.

하이서울기업협회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서울 소재의 중소기업1000여 곳이 가입된 기업협회이다. 서울시와 SBA가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선정되어, 서울지역사회 개발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된 서울지역 우수기업들이 가입되어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우수한 제품들의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하이서울기업협회는 글로벌인플루언서 유닛인 지유(GIU)와 함께 ‘인플루언서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를 희망하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호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본 아카데미를 통해 서울시 소재의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라이브커머스에 적극적으로 매치하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에 앞장 서고자 한다. 본 아카데미를 통해 하이서울기업협회의 상품 판매 등 커머스 인플루언서로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하이서울기업협회 관계자는 “금번 협약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 서울시 우수기업 및 서울시 경제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유닛 ‘지유’는 지난 4월 현대백화점,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개최한 최초의 무관중 패션위크를 시작으로 맘 카페, 자동차 카페 등 2,000만 회원 수를 보유한 네이버 카페와 연계하여 라이브커머스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11월에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협업하여 ‘지유’의 100명의 인플루언서가 140시간 동안 릴레이로 방송하는 ‘후후 랜선 상생 마켓’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유’는 이미 2017년부터 중국 왕홍(중국의 인플루언서)을 한국에 초청해 10회에 이르는 라이브 판매 대전을 주최하며 습득한 노하우와 경험이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리뷰어스’와 협업하여 방송 전 리뷰 콘텐츠를 생성하여 라이브커머스의 판대효율을 극대화 하고 있다.

리뷰어스는 생활, 뷰티, 가전, 육아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들을 인플루언서와 연결하여 진실된 리뷰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라이브커머스의 홍보 뿐만 아니라 상시판매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어 라이브커머스와 병행하여 진행하면 판매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지유’의 김민성대표는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원사에 적극적인 마케팅 및 홍보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코로나19로 경제가 얼어붙은 현 시점에 이번 비대면 경제활동 행사가 서울 소재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에 큰 마중물이 되기를 바라며, 서울시 지역 활성화의 촉매제가 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