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MBTI검사 통한 우울증극복방법 및 치매초기증상 예방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강의’ MBTI검사 통한 우울증극복방법 및 치매초기증상 예방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MBTI검사 교육과 전문적인 심리치유기법으로 우울증을 포함한 여러 심리증상 극복에 활용되고 치매초기증상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48종 온라인강의를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혜택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나이,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해당되며, 3과정까지 신청하면 최대 90만원의 강의 수강료가 전액 면제된다. 스마트폰 및 PC(노트북·컴퓨터)를 활용하여 4~6주간 온라인강의 수강이 가능하며, 교재와 기출문제는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점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소식으로 여러 면에 큰 파장이 일어나고 있으며, 그 중 코로나블루(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와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피로 및 무기력증을 겪게 되어 일상의 지장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이들의 심신안정을 위한 교육으로 삶에 원동력에 큰 힘이 되길 바라며 48종의 무료강의를 사회공헌의 취지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MBTI란 현재까지 많은 관심을 받는 심리검사의 일종이며, 16가지의 성격유형별을 기반으로 분류된다. 이는 성격의 장단점 확인이 가능해 온라인의 MBTI연애테스트 및 궁합표를 찾는 젊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직업적성검사 및 심리치유를 위한 심리분석에 활용되는 특징도 있다. 특히 교육원의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MBTI테스트와 MMPI검사, 로르샤흐검사 등의 심리테스트 교육으로 소통방식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우울증은 단순한 우울감이 아닌 장기간 지속되어 일상의 무리가 발생하는 증상으로, 여성의 갱년기우울증과 산전·산후우울증을 비롯한 계절성우울증, 가면성우울증 등의 종류가 있다. 우울증초기증상은 불면증과 수면장애증상 및 일상에 무기력감을 느끼게 되어 정신적, 신체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우울증자가진단으로 증상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치매는 후천적으로 뇌 기능이 약화되어 기억력, 판단 능력이 떨어지는 노인성 질환을 의미한다. 이는 대표적으로 알츠하이머치매, 혈관성치매, 눈 밑 떨림과 손떨림 증상의 파키슨병치매가 있으며, 잦은 음주로 필름 끊김을 경험하게 되는 알콜성치매(알코올성치매)도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노년기 이전에 발생하는 초로기치매와 건망증이 잦아 치매증상을 겪고 있다고 착각하는 가성치매도 있어 치매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우울증, 중년우울증 등의 극복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배워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매예방교육과 검사, 치매파트너와 함께하는 예방게임 등에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색채심리상담사와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앞서 언급된 것과 연관성이 높은 그림·색깔심리테스트 교육을 배워볼 수 있어 따기 쉬운 주부자격증, 미래유망자격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 외에도, 아이에 대한 이해와 불안장애증상 해소를 위한 아동심리상담사와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의 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기억력 감퇴를 유발하는 디지털치매 예방을 위한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육아우울증 상담을 돕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공황장애초기증상 및 조현병초기증상의 편집증 극복을 위해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보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더불어 나만의 꽃 심기의 원예로 감정조절장애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하여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증상 및 화병증상 치유를 위한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 총 48과정이 있으며,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이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여 스펙업과 자기계발에 활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센터 창업, 부부상담클리닉 업무에 활용되거나 노인주간보호센터, 중앙치매센터 등의 직무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시 취업경쟁력 확보에도 활용될 수 있다. 한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온라인을 통한LU42 꽃테스트 MBTI를 비롯하여 종합심리검사(풀배터리검사) 및 웩슬러지능검사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심리분석 파악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무료강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