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4등급 5등급 6등급 7등급 8등급 대학 접수,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신입생 모집
정시 4등급 5등급 6등급 7등급 8등급 대학 접수,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오는 7일부터 시작되는 대학 정시모집을 앞두고 지역 대학들의 신입생 모집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대학별 세부일정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플라이사이트 또는 대학별 입학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전형일정 확인 후에 지원해야한다.

2021 정시 원서접수 기간에 4,5,6,7,8등급의 수험생들은 중복지원과 횟수제한에 관계없는 학점은행제 대학 부설 교육기관에도 집중하고 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관계자는 “4,5,6,7,8등급의 수험생들이 수시,정시 원서접수 중복지원에 횟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또 다른 입시방안으로 많은 문의를 하고 있다”라며 “본교는 숭실대학교 총장산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2년 내지 2년 6개월의 기간 4년제 학력에 응하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인서울 캠퍼스혜택을 동일하게 활용해 졸업 후 유수대학 3학년으로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연계, 학사장교지원 방향을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측은 학사편입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나 동등한 학사학위 소지자만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지원자로인해 경쟁률이 낮은 편이라며 신입학과 다르게 지원횟수 제한에도 제한이 없어 폭넓게 지원 가능하고 일반편입에 비해 지원자가 적어 수월한 인서울 방법이 될 수 있다며 장점이 분명한 제도라고 밝혔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현재 2021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21학년도 모집 전공은 경영, 회계세무, 재경회계, 국제통상, 비즈니스창업, 사회복지, 심리, 시각디자인, 체육, 스포츠코칭,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정보통신, 전자공학, 실용음악, 교회음악, 관현악, 성악, 피아노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