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셀럽 “쇼핑몰 성공은 원가 절감이 판가름해”
리얼셀럽 “쇼핑몰 성공은 원가 절감이 판가름해”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리얼셀럽
사진제공=리얼셀럽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들어 경기 불황이 이어지고 고용 안정성이 떨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생계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이에 투잡을 넘어선 N잡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기존 직업을 유지하면서 할 수 있는 재택 부업을 찾는 경우도 많다. 

이 가운데, 리얼셀럽 물류를 이용하고 있는 박지안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 성공이 어려운 이유는 다른 쇼핑몰보다 더 나은 상품의 다양성을 갖춰야 하고, 다양한 판매자가 공존하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최저가 경쟁에 이겨내야 하기 때문이라며, 온라인 쇼핑몰 및 SNS 마켓들의 한계점에 대해 밝혔다. 

임신 후 온라인 사업에 도전해 재택 근무로 온라인 사업을 5년째 이어가고 있는 박지안(영이) 대표는“두 가지를 모두 다 충족시키면서 내 사업장의 순이익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유통으로는 성공이 쉽지 않다. 상품 구성이 아무리 다양해도 원가를 절감하지 못해 순이익이 낮다면 결코 성공한 쇼핑몰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SNS 마켓 및 개인 쇼핑몰을 통해 차별화 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개인 SNS 및 쇼핑몰 브랜드를 키우고 나면 다양한 공동구매 제안 및 협찬을 받을 수 있지만 뷰티 상품을 제외한 일반적인 상품들은 순익 높기가 어렵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리얼셀럽
사진제공=리얼셀럽

원가 절감을 위해 생산공정 및 제조국에서 바로 거래하는 다이렉트 방식 쇼핑몰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리얼셀럽’ 관계자는“쇼핑몰 성공 여부는 원가 절감이 중요한데, 상품원가와 배송비, 마켓플레이스 수수료 등을 모두 계산했을 때 순이익을 높이는 게 중요하다. 해서 리얼셀럽은 제품을 가능한 적은 유통단계로 들여오며 현지에서 직거래를 하고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리얼셀럽은 제조국가, 생산공정에서 직거래하는 다이렉트방식을 적용해 상품 제조국가, 생산공정에서 직거래하고 있다.

이에 유통단계를 최소화했으며 중국 도매시장이나 상품 생산 공정에서 직거래해 소비자의 부담을 덜고 특히 물류창고, 해외 공장과 자체 배송대행지를 보유해 배송 기간을 줄였다.

관계자는 이어서 “본사에서는 가능한 쇼핑몰 운영자가 큰 부담 없이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소비자 부담을 낮춰 구매율을 높이도록 했다. 특히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