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이슈, 온라인으로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배워라
게임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이슈, 온라인으로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배워라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게임은 오히려 성장. 장기적으로 이어질 비대면 시대에 게임 주목
출처 : 2020년 상반기 콘텐츠 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콘텐츠 산업 상장사 수출비중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0년은 게임산업에 있어 거대한 인식 변화가 있었던 한해였다. 기존의 중독과 몰입 같은 부정적인 키워드들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한 실내 여가로서 전세계적인 권장 분위기가 도래한 것이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플레이 어파트 투게터 캠페인을 전개하며 언제 질병코드를 부여했는지 가물한 지 태세전환을 통해 사람들에게 게임을 권장해 나가고 있다.

이런 시대적 상황으로 인해 게임은 새로운 붐을 맞이했으며, 대표적인 비대면 콘텐츠로 위상이 격상됐다.

또한 재택근무 환경에서 일하기 용이한 산업군으로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각국의 게임산업 육성 정책의 움직임 또한 공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대기업들뿐만 아니라 중소 게임사의 지원 확대와 e스포츠 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정을 위한 계획도 제시되기 시작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정부 단위의 정책에 더해 코로나19를 계기로 게임을 통한 소비 활동이 증가했으며 국내외 유수의 게임 사들의 실적이 성장했다”며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모두 상반기 매출 1조를 돌파하였으며 많은 회사들이 이런 상황속에서 새로운 인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제 온라인으로 스스로 학습하고 시간만 올바르게 투자하면 게임회사에 갈 수 있는 시대가 눈앞”이라고 설명했다.

비대면 상황의 올바른 게임교육을 통해 온라인게임아카데미가 게임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원화, 게임3D그래픽, 웹툰, 이모티콘,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하였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5캠퍼스인 일산 캠퍼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